회계감사, 시의 지도점검 때면 회계문서의 첨부문서가 제대로 없어
부랴부랴 업체 연락해서 요청 받고 받곤 합니다.
이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?
[방법]
각 회계 항목별로 필요한 서류의 샘플을 정리합니다.
특히, 계약 사항 등을 잘 정리합니다.
제작 등의 사례를 제안합니다. 기관에서 많이 지출하는 항목이 있을 겁니다.
이를 Google, Onedriver, Evernote 따위에 공지합니다.
공지한 내용을 누구나 살펴볼 수 있도록 링크를 공유합니다.
각 팀장님은 각 서류들이 누락하지 않게 관련 내용을 출력하여 비치합니다.
관련 서류들의 양식을 바로 볼 수 있도록 크롬의 바로가기 창에 올려둡니다.
이렇게 하면 얼마정도 실수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.
[공부]
복지관에서 일하려면 회계공부를 정확하게 해야 합니다.
회계 담당자만큼 알아야 합니다.
돈 쓰려면 이정도의 공부는 해야 합니다.
회계담당자는 관련 서류를 잘 챙기고 점검하는 사람입니다.
회계담당자만 알아야 할 내용이 아닙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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